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시바이누 코인(SHIB)은 무엇인가?

소개

시바 이누(SHIB)는 밈 기반의 암호화폐 중 하나로, 종종 도지코인의 경쟁자로 묘사되며 '도지코인의 대항마'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일본의 특정 견종에서 이름을 가져왔으며, 2020년 8월 료시라는 익명의 창시자에 의해 창조되었습니다.

DOGE와는 달리, SHIB는 최대 1,000조 개의 한정된 토큰 공급을 가지고 있으며, 이 중 절반은 소각되어 기부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SHIB 생태계는 분산형 거래소, NFT 아트의 인큐베이션, 더불어 NFT와 NFT 기반 게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시바 이누는 자신들의 생태계에서 '개'라는 단어를 적극적으로 사용하며, 이들의 "WoofPaper"라 불리는 백서는 탈중앙화된 암호화폐를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커뮤니티 기반 프로젝트임을 명시하고 있습니다.

ERC-20 기반의 SHIB 토큰은 이더리움 네트워크 상에서 발행되며, 초기에는 유동성 확보를 위해 전체 공급량의 절반을 유니스왑에 잠그고, 나머지 절반은 이더리움의 공동 창립자인 비탈릭 부테린에게 전달하여 보관하게 했습니다.

1. 시바리움에 대해

시바리움은 시바 이누 프로젝트가 출범시킨 이더리움 네트워크 기반의 레이어 2 설루션입니다.

이는 기본 레이어 1 블록체인 위에 구축되어, 사용자에게 속도가 더 빠르고 비용이 더 저렴한 거래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시바리움의 주요 초점은 저렴한 거래 비용을 통한 금융 서비스와 게임 분야의 확장입니다.

개발 팀은 시바리움을 통해 탈중앙화 금융(DeFi) 영역을 넓히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개발자 팀은 공식 발표를 통해 "시바리움 메인넷이 탈중앙화된 미래를 향한 비전을 공유하는 수많은 사용자들을 맞이할 준비가 되어 있다"라고 전했습니다. 지분 증명(PoS) 합의 메커니즘을 사용해 빠른 거래 처리 속도와 낮은 수수료를 제공하며,

자기 주권 신원(SSI)을 통해 보안성을 높였다고 밝혔습니다.

시바리움에서는 시바 이누 생태계의 핵심 토큰인 SHIB(시바이누)와 BONE(본시바스왑)이 주요하게 사용됩니다.

3. 시바이누 코인 토크노믹스

SHIB 코인의 전체 발행량은 1조 개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2020년 8월에 탄생한 시바이누는 개발 초기에 1조 개의 SHIB 중 절반을 유니스왑의 탈중앙화 거래소(DEX)에 이체한 후 그 입금 증명서를 폐기했으며, 남은 50%는 이더리움의 공동 창립자인 Vitalik Buterin에게 보냈습니다.

2021년 5월, Vitalik Buterin은 인도에서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자신에게 보내진 시바이누 코인 중 상당 부분을 기부했고,

같은 해 5월 16일에는 소유하고 있던 SHIB의 90%를 회수할 수 없는 주소로 이동시켜 영구적으로 소각시켰습니다.

이로 인해 토큰의 절반만이 시장에 유통되며, 그마저도 개발팀이 사용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시바이누 프로젝트를 창안한 팀은 이러한 방식을 채택한 최초의 프로젝트라고 주장합니다.

이는 모든 사용자가 시장에서 토큰을 직접 구매함으로써 공정하고 균등한 분배가 이루어지도록 하고,

개발자들이 토큰을 보유하지 않아 커뮤니티에 부담을 주지 않게 하려는 목적입니다.

시바이누 프로젝트가 성장하면서, 그 창립자들은 이를 진정한 분산형 생태계로 발전시키고자 하며,

프로토콜의 관리를 커뮤니티에 완전히 위임하여 어떠한 중앙 집중식 관리 기구도 없이 운영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4. 시바이누 소각이란?

시바이누(SHIB) 토큰의 소각 메커니즘은 특정 양의 코인을 의도적으로 시장에서 제거하여

그 존재를 완전히 소멸시키는 과정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소각 작업의 핵심 목표 가치가 상승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이는 곧 코인의 희소성이 증가하고, 가치 상승이 기대되는 결과를 낳게 되며, 이 과정은 기존의 코인 보유자들에게 긍정적인 소식으로 받아들여집니다.

이처럼 가치 상승을 유도하기 위해 코인 소각은 고안되었습니다.

시바이누는 약 999조 개의 방대한 토큰 공급량을 자랑합니다.

그런데 이 중 약 41%가 소각되어 시장에서 사라졌습니다.

이러한 대규모 소각은 시바이누 프로젝트 팀에 의해 계획되어,

SHIB의 가치를 점진적으로 끌어올리려는 전략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를 위해, 시바이누는 특별한 버닝포털을 만들어, 이곳으로 전송된 SHIB 토큰을 회수할 수 없게 함으로써 자동적으로 시장에서 제거하고,

이를 통해 코인의 가치를 상승시키려는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버닝포털을 이용하는 사용자들은 코인을 소각함으로써 수동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기회도 가질 수 있습니다.

지난해 11월 29일을 기준으로, SHIB는 하루 동안 1억 3100만 개가 넘는 토큰을 소각했으며, 이는 소각량이 1677.45%까지 급증한 것을 의미합니다.

특히, 단일 거래에서만 SHIB 1억 2300만 개 이상이 소각되어 이러한 비율이 크게 상승했습니다.

그 달의 중반에는 소각 비율이 2만 8000%를 초과하는 놀라운 수치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5. 시바이누 코인 전고점 0.72달러에 도달할 수 있을까?

첫 번째는 시바 이누가 광범위하게 채택되어 SHIB 토큰이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결제 수단이 되거나 유명 플랫폼에 통합될 경우입니다.

두 번째는 시바 이누가 혁신적인 dApp과 프로젝트를 창출할 수 있는 대규모 개발자 커뮤니티의 높은 참여를 이끌어낼 경우입니다.

세 번째는 SHIB와 그 생태계의 발전을 지원하거나 방해하지 않는 글로벌 규제 기관들의 태도입니다.

이러한 최적의 시나리오가 실현된다면, 챗GPT는 SHIB가 앞으로 5년에서 10년 사이에 1원에 근접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시바 이누의 시가총액이 600조 달러에 이른다고 가정할 경우, 이는 전 세계의 주식 및 부동산 시장 가치를 합친 것보다도 큰 규모입니다.

그러나 100조 달러의 시가총액은 매우 낙관적인 추정입니다.

시바 이누 토큰이 상당량 소각된다면, 1원 도달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나 모든 암호화폐 투자에는 위험이 따릅니다.

특히 시바 이누와 같은 밈 코인의 경우 변동성이 높아 투자한 자금을 전부 잃을 가능성에 대비해야 합니다.

6.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으로 인한 시바이누 코인의 상승 잠재력

오스틴 힐튼은 비트코인 현물 ETF의 승인이 시바이누 코인의 가치 상승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고 있으며,

이로 인해 2024년 말까지 시바이누 코인의 가격이 최고 0.0000527 달러에 도달할 수 있다고 예상했습니다.

이는 현재 가격 대비 약 4배 상승한 수치입니다.

힐튼은 비트코인 ETF 승인의 영향으로 이 목표치에 예상보다 빠르게 도달할 수 있다고 보았습니다.

그는 기관 투자자들의 비트코인에 대한 증가하는 관심이 알트코인 시장으로도 확산되어 시바이누를 포함한 다른 가상화폐에 대한 수요를 증가시킬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힐튼은 또한 시바이누 코인이 큰 인기를 얻으며 10월까지 0.0000720 달러에 이를 수 있는 강세 시나리오를 제시했습니다. 최근 상승한 거래량을 고려할 때, 시장이 안정화되면서 알트코인 시장이 활성화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또 다른 코인 분석가인 마이클 루벨은 비트코인의 지배력이 ETF 승인 이후 랠리에서 저항을 만났다고 지적하며,

유동성의 변화와 시장 내러티브의 전환으로 알트코인 중심의 시장이 형성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결론

시바이누 코인의 가격이 예상대로 움직인다는 것을 확신할 수는 없지만, 현재의 시장 동향과 분석가들의 예측을 고려할 때 시바이누 코인이 최고가를 경신할 가능성은 분명히 존재합니다.

비트코인 ETF 승인과 같은 큰 이벤트는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이는 시바이누를 비롯한 다양한 알트코인에 대한 관심과 투자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시바이누 코인의 강세 모멘텀은 매우 긍정적인 시그널을 보내고 있으며, 이는 향후 가격 상승의 가능성을 더욱 높여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