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톤코인(TON)코인은 무엇인가?

1. 소개

톤코인(TON)은 2018년에 메시징 앱 텔레그램에서 개발한 탈중앙화된 레이어 1 블록체인입니다.

프로젝트는 중지되었지만, TON 재단이 이를 이어받아 "The Open Network"으로 이름을 변경했습니다.

이 기술은 2020년부터 독립적인 팬 커뮤니티의 지원으로 발전해 왔습니다.

톤코인은 사용자가 자금을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TON이라는 네트워크의 기본 암호화폐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플랫폼은 지분 증명(PoS) 합의 알고리즘을 통해 네트워크의 확장성과 신뢰성을 보장하며, 신속하고 투명하며 안전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개발자들은 탈중앙화된 저장소, 서비스, 도메인 이름 시스템, 익명 네트워크, 즉석 결제 플랫폼 등을 갖춘 완전한 생태계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The Open Network은 유연한 구조를 가진 커뮤니티 중심의 블록체인으로, 초당 거래(TPS) 처리/검증 능력이 뛰어납니다.

이를 통해 프로젝트는 성능이 저하되지 않으면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2. 톤코인의 특징

TON은 샤딩, 분할 기법("블록체인 내의 블록체인")을 사용하여 다단계 구조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샤딩은 한 블록체인 내에서 다수의 서브넷(샤드)을 운영하는 것을 포함하고, 각 샤드는 특정한 목적을 가집니다.

이를 통해 네트워크는 검증되지 않은 블록의 누적을 방지하며 처리 속도를 높입니다.

TON 네트워크는 마스터 체인, 작업 체인, 샤드 체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개발자들은 네트워크의 확장성, 효율성, 대규모 적용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세분화된 세그먼트 간의 원활한 상호작용 덕분에 네트워크는 초고속 거래를 가능하게 하며, 막대한 양의 TPS를 검증하고 처리합니다.

TON 지갑은 내장형 지갑 기능으로, 사용자가 자금을 전송하고 플랫폼 서비스와 상호작용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또한, 개발자들은 TON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dApp을 제작할 수 있으며, 사용자들은 친숙한 인터페이스를 통해 제삼자 앱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TON Storage는 소유자의 지갑에 있는 개인 키를 이용하여 개인 암호화의 장점을 제공합니다.

TON 프락시는 모든 플랫폼 구성요소를 지원하며, 클라이언트가 분산 VPN을 통해 TON 블록체인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TON DNS (분산 이름 시스템)를 이용하면 기존 웹사이트가 TON 네트워크에서 운영될 수 있으며, 사용자는 간결하고 읽기 쉬운 이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3. 톤코인의 유통과 보안 정책

현재 시중에 유통되는 Toncoin (TON) 코인의 수는 122억 TON이며, 총공급량은 50억 TON입니다.

Toncoin은 이 생태계의 에너지를 공급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를 활용해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dApp)을 만들 수 있으며, 거래 처리 비용, 크로스체인 거래 비용, 블록체인 및 서비스 보호를 위한 스테이킹 비용 등에 사용됩니다.

이 외에도 탈중앙화 데이터 저장, TON DNS/TON 프락시 및 탈중앙화 서비스에서 발생하는 기타 비용에 대한 지불도 가능합니다.

검증자는 TON으로 보상받을 수 있으며, TON을 이용해 거버넌스 프로그램에서 변화와 발전에 대해 투표할 수 있습니다.

TON 네트워크의 보안은 지분 증명(PoS) 합의 알고리즘을 통해 거래를 검증함으로써 유지됩니다.

Toncoin은 검증자에게 보상으로 주어집니다.

이런 방식으로 검증자와 지명자는 스마트 계약을 통해 관리되며, 이는 네트워크의 추가적인 보호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스마트 계약들은 TON 가상 머신(TVM)을 통해 실행됩니다.

4. 유통거래소

oncoin(TON)은 후오비 글로벌, FTX, 쿠코인, 유니스왑, Gate.io, OKX, LBank, MEXC, EXMO 등 다양한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국내 거래소는 코인원에서 거래됩니다.

5. 톤코인의 시장 분위기

텔레그램 메신저의 가상 화폐인 톤코인이 최근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며 투자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가격이 상승하여 약 3510원에 이르렀고, 시가 총액 기준으로 해외 거래소에서 17위를 차지하며 유니스왑 와 라이트코인을 제치게 되었습니다.

톤코인이 전 세계적으로 이렇게 주목받게 된 계기는 텔레그램이 가상화폐 지갑 서비스인 톤스페이스를 출시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톤코인은 소셜파이(SocialFi)에 속해 있는데, 이는 사회적 영향력을 자산화한 가상화폐를 의미합니다.

톤코인이 텔레그램과 협력을 통해 더욱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앞으로 텔레그램의 보안 기능을 기반으로 그 영향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톤코인의 가치 상승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이는 가상화폐의 안정성과 보안 이슈가 크게 부각되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톤코인의 가치가 높아지려면 네트워크 보안과 개인 정보 보안에 대한 투자자들의 우려가 커져야 할 것으로 전망되지만, 최근에는 가상화폐 거래소들이 투자자 보호를 위한 다양한 보안 강화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또한 가상화폐 시세는 보안 이슈보다는 거래소의 파산, 금리 변동, 비트코인 ETF의 출시, 시장 규제 등에 더 크게 영향을 받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톤코인의 가치 상승이 텔레그램의 지갑 서비스 출시와 같은 이벤트에 의해 이루어졌지만, 향후에는 보안 등의 안전성 문제가 크게 인식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이 안정성 평가에 따라 톤 코인의 전망이 달라질 겁니다.

6. 결론

전문가들은 톤코인이 앞으로 10년 동안 그 가치가 5~10배로 늘어날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많은 국가들이 오프라인 및 온라인 금융 활동을 엄격하게 감시하면서 프라이버시 코인에 대한 수요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톤코인은 투자를 고려해 볼 만한 강력한 기반을 가진 프로젝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